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줄거리/영화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by 인크루즌 2023. 2. 16.
반응형

오랫만에 극장에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한편 보았습니다. 현재 상영중인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입니다. 위풍당당하고 장난기 가득한 붉은 털의 고양이가 마지막일지 모를 모험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모험인지, 관람 후기를 써 보겠습니다.

 

 

목차 

  1.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 소개 줄거리
  2. 출연하는 캐릭터들
  3. 극장 관람 후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 소개 줄거리

장화신은 고양이는 9개의 목숨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단 하나, 마지막 목숨만이 남았습니다. 이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을 포기합니다. 대신 반려동물로서의 삶을 택하게 됩니다. 이제 장화신은 고양이는 장화신은 고양이가 아닙니다. 그냥 고양이일뿐입니다. 그때 특별한 기회가 찾아옵니다.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을 알려주는 지도가 그 기회입니다. 고양이는 소원별에게 9개의 목숨을 다시 돌려달라 소원을 빌기로 했습니다. 벗었던 장화를 다시 신고, 소원별에게 안내 해줄 지도를 찾으러 갑니다. 지도와 소원별을 찾으러 가는 길, '키티 말랑손'과 다시 만납니다. 귀여운 강아지 '페로'도 함께 여행합니다. 소원별을 노리는 또다른 빌런들이 이들을 따라옵니다. 끝내주는 모험을 직접 극장에서 확인하세요!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은 극장 박스오피스 10위에 올랐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 친구들이 부모님과 함께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드림웍스에서 오랫만에 고양이를 내세웠습니다. 덕분에 평점도 좋습니다. 8점4점. 누적 관객수만 78만명에 이릅니다. 개봉 20일이 넘어섰지만 여전히 영화관에서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화신은 고양이는 한국에서 2012년 극장에 개봉했습니다. 귀여운 눈모양으로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극장을 찾게 했습니다. 그리고 만 11년 후인 2023년 두번째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최종 208만명이 영화를 시청했습니다. 다시한번 이야기하지만, 어른도 아이도 모두 관람을 하기위해 극장을 찾은 영화였습니다. 그간 드림웍스는 슈렉, 드롤, 쿵푸팬다, 보스베이비, 드래곤, 펭귄, 가디언즈, 마다가스카르, 이집트왕자, 개미들 등을 제작 해 왔습니다.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출연하는 캐릭터들 

키티 말랑손 - 귀여운 암고양이 입니다. 검은 털에 하얀 손발을 갖고 있습니다. 장화신은 고양이가 어쩌지 못하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페로 - 고양이로 분장하고, 고양들 틈에 사료를 먹는 강아지입니다. 흥미로운 모험을 따라 장화신은 고양이와 키티 말랑손과 함께 합니다. 세상이 너무 아름다운 페로의 이야기도 꼭 한번 들어보세요. 

골디락스 & 곰 세마리 - 곰세마리가 나옵니다. 우리가 알던 아기곰이 아닌, 이제는 성장한 아기곰과 골디락스입니다. 고양이에게 소원별로 가는 지도를 부탁합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계획이 따로 있습니다. 가족애로 똘똘뭉친 곰세마리와 골디락스 가족도 출연합니다. 

빅 배드 울프 - 아주 무서운 빌런이 등장합니다. 무서울 것 없던 고양이의 털들이 바짝 세워지는 공포를 가져오는 캐릭터입니다. 과연 이 미스터리 빌런과 어떻게 될지 지켜봐 주세요.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포스터

 

 

 

 

극장 감상 후기

겨울방학 아이랑 보기 좋은 영화로 추천합니다. 오랫만에 만난 장화신은 고양이는 너무 귀여웠고, 많이 늙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처음 만나고 11년, 12년 만이니 정말 나이가 들 만도 하다 싶습니다. 털은 살짝 은빛을 보이기도 합니다. 마치 제 머리카락이 조금식 하얀 빛이 되는 것과 같은 거란 생각이 듭니다. 나만큼 같이 세월을 보낸 장화신은 고양이의 삶의 여정에 감동과 눈물이 조금 나기도 했습니다. 분명 아이와 어른이 보는 시각은 다를 것입니다. 어른의 시각에서 본 장화신은 고양이는 짠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할 주변 친구도 없이 도망을 쳐야하는 상황. 도착한 곳은 너무 무미건조하고 의미없이 반복되는 삶입니다. 너무너무 지루해서 무성히 자라는 턱수염도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다시 살 길을 찾아내고는 반짝이는 그의 눈. 이런 모습을 보기위해 극장에 온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티 말랑손을 만나, 옛 이야기를 나누며 오해도 풀었습니다. 페로라는 새로운 친구도 생겼습니다. 이제는 도망치지 않아도 됩니다. 행복해진 고양이로 마무리 됩니다. 그래서 영화관에서 관람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어디선가 친구들과 함께할 고양이로 기억될테니까요. 

 

그림체가 너무 예뻐서 좋았습니다. 유화나 오일파스텔로 그린 듯한 그림체는 해외의 그림책에서 많이 본듯한 느낌입니다. 당장 그림책으로 이야기가 나와도 충분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뮤지컬같은 노래들로 신이 나는 장면도 많았습니다. 또 감동은 당연히 따라옵니다. 아이의 시선에서 본 장화신은 고양이는 신나고, 심장 쫄깃한 긴장감을 줍니다. 다시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이야기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덕분에 '다행이다. 휴. 고양이가 행복해졌어'라는 말을 해주었습니다. 극장에서 내려오기 전에 꼭 한번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극장 관람 리뷰

 

영화 리뷰 포스팅을 하면서, 극장에서 한편도 보지 않는건 모순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왕이면 아이들도 보는 영화를 소개하는 만큼 최신 영화 중 한편을 골랐습니다. 아이와 함께 관람할 경우 한국어 더빙판을 선택하게 됩니다. 다양한 표현이 나오는 만큼 영어 그대로 관람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